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XTM] <탑기어 코리아>, 남 20~40대 시청률 동시간대 1위!

2013.12.23

‘탑기어 코리아’ MC 김진표, 초고난도 ‘자동차 킥플립’ 성공에 남 20~40대 시청률 동시간대 1위 달성!22일 XTM 탑기어 코리아 5, 김진표, 초고난도 자동차 점프 묘기‘자동차 킥플립’에 국내 최초 성공!전 시즌 통틀어 남자 20~40대 역대 최고시청률 쾌거!XTM ‘탑기어 코리아 5’ 매주 (일) 밤 10시 50분 방송! MC 김진표, 초고난도 ‘자동차 킥플립’ 성공하는 모습

XTM ‘탑기어 코리아5’가 MC 김진표의 국내 최초 자동차 킥플립 도전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매주 (일) 밤 10시 50분 방송.

지난 22일(일) 국내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 XTM ‘탑기어 코리아5’에서 MC 김진표가 초고난도 자동차 점프 묘기인 ‘자동차 킥플립’에 도전한 모습과 베일에 싸였던 점프 성공 장면이 방송돼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날 방송은 남성 20~40대 층에서 최고 시청률 1.6%, 평균 1.3%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닐슨 코리아 / 케이블TV 위성 IPTV 합산) 또한 이날 남성 20~40대 시청률은 역대 ‘탑기어 코리아’ 전체 시즌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수치라는 쾌거를 낳았다.

‘탑기어 코리아 5’에서는 도약대를 박차고 날아오른 자동차가 360도 공중 트위스트 회전을 한 후 착지대에 안착하는 ‘자동차 킥플립’의 짜릿한 장면이 보는 이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다. ‘자동차 킥플립’은 특수 제작된 도약대를 통해 자동차가 횡으로 360도 회전하며 장애물을 뛰어넘는 초고난도 묘기. 2011년 프로 스케이트보더이자 스턴트맨인 롭 드렉(Rob Dyrdek)이 세계 최초로 성공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12월 7일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XTM ‘탑기어 코리아 5’의 MC 김진표가 국내 최초의 도전에 나섰고, 2,200여 명의 관중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단 한 번의 점프로 멋지게 성공을 거둬 놀라움과 감동을 안겼다. 특수 제작한 도약대의 각도와 자동차의 진입 속도 등 정확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정도 두려움을 무릅쓰고 반복되는 테스트 점프에 임하는 김진표의 모습에선 숙연함마저 느껴질 정도. 착지용으로 쓰인 안전박스의 개수만 8천 개에 달했다고 한다.

특히, 방송에서 김진표는 “솔직히 고백하건대, 이렇게 어려운 도전인지 정말 몰랐다”며 목숨을 건 도전에 임하며 느낀 어려움을 토로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도 김진표는 “’위험하다’, ‘실패할 거다’라는 사람들의 만류를 들었다면 이런 전율의 순간을 경험하진 못했을 것”이라면서,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 미친 도전을 멈추지 않는 이유”라고 말해 시청자들의 큰 호평을 얻었다.

‘오직 자동차로 말하는’ 즐거운 도발이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하는 XTM ‘탑기어 코리아 5’는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